걍 꽃게가 먹고 싶었다.

이맘때 쯤이면 살이 꽉차고 어쩌고...그런거 없고 그냥 게를 좋아하기 때문에 꽃게가 먹고 싶어서 대충 알아보고 유명하다고 하길래 가봤다.

목포 산꽃게.

나름 TV에도 몇 번 나오고 입소문 타서 유명한 집인가 보더라. 마장동에는 소 잡으러만 갔었는데 해산물도 있다고 하니, 그 전지전능한 포용력에 깊은 감사를 보내며...

 

솔직히 가격은 좀 비싼 편인것 같다. 대게를 자주 먹으러 다녔지 꽃게는 솔직히 잘 찾아 먹진 않아 시세를 잘 모르지만 이정도면 좀 쎈편이 아닌가 싶었다.

매뉴를 어디다가 찍었는데...;;;

대략 기억나는 대로 설명을 하자면, 여기선 두가지 매뉴가 주를 이루는듯 했다. 하나는 꽃게찜이고, 하나는 양념꽃게찜.

그냥 꽃게찜은 말그대로 게를 그냥 쪄서 게의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고, 양념 꽃게찜은 아구찜에 아구대신 꽃게 들어있다고 생각하면 된다.

사이즈는 소는 없었던 것 같다. 중이 6만 5천원이였고 대가 8만원이였던가...어쨌거나. 기본 6만5천원은 생각해야한다. 아구찜 먹을거 아니면..

 

 

기본 반찬들이다. 그냥 그럭저럭 이였다. 홍어무침도 나오는데, 전라도에서 먹었던 그 맛이였다. 괜찮았음.

 

 

 

자~오늘의 메인요리. 뭐...메인요리밖에 안나오지만...양념꽃게찜 되시겠다.

게는 생각보다 수가 많았다. 둘이서 모자라지 않는다 생각했으니..

콩나물은 겁나 많다. 배가 터지도록 먹었는데도 콩나물은 남더라.

 

 

밥은 아마 돌솥밥인듯 했다. 시키면 시간이 좀 걸리니 미리 주문해야한다. 저렇게 밥부터 주고,

식사가 끝날때 쯤 숭늉이 나온다.

 

꽃게 상태도 좋고, 맛도 괜찮긴 했지만...내가 생각하는 맛집들 처럼 여기 진짜 괜찮다~라는 생각은 그닥 들지 않았다. 그냥 일반적인 꽃게찜의 맛이였으니..

하지만 꽃게찜 전문점을 아는 곳이 많지 않으니 가끔 가긴 갈 것 같다. 싫지는 않으니...

 

위치는 마장역을 기준으로 두면 찾기 쉽다.

마장동 2번출구로 나와서 쭉~직진하면 좌측에 보인다.

 

'Have yourself > 입이 즐거운 곳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고기/삼겹살]해운대 삼겹살 백년식당  (0) 2018.02.11
까치네 꼼장어  (2) 2014.08.20
마장동 호남집  (0) 2010.10.26
강남역 근처 왕십리 곱창  (0) 2010.09.27
발산역 사거리 대박장어  (0) 2010.09.27

+ Recent posts